아이의 양육권을 획득하고 싶은 분은 이혼시 양육권을 쟁취위한 6 가지 포인트
친권 (양육권)는 미성년 자녀에 대한 부모의 책임과 의무의 것을 말하며, 이혼시에는 협의 중 하나를 친권자로 정하여야한다 하면 민법 819 조 1 항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혼 할 때 자녀의 친권을 행사할자를 정하고 않는 한 이혼을 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아버지와 어머니 두를 친권자로하는 토론이 이루어지게됩니다 만, 부부가 함께 아무래도 양육권 만큼은 양보 할 수 없다는 경우라면 높은 확률로 양육권 다툼이 일어납니다.

어느 쪽이 양육권을 실시 할까는 기본적으로 부부간의 대화에서 어느 쪽이 친권자 에 적합한 지 판단 해 결정 하겠지만, 그래도 결판이 나지 않으면 이혼 조정을 제기하고 친권자를 결정해야 있습니다. 그래서이 기사는 이혼 후 자녀의 친권자가되기위한 포인트를 철저히합니다. 무엇을하면 유리한 결과에 가지고 갈 수 있는지, 참고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양육권 다툼이되기 전에해야 할 일
양육권 다툼으로 발전하면 당사자 만의 대화로 해결할 수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배우자가 아이를 데리고 외출 전에 [ 변호사 무료 상담 ] 등의 대책이 필요합니다.

거소 지정 권
아이가 사는 곳을 지정하는 권리 ( 민법 제 821 조 )

○ 징계권
아이에게 부모가 훈육을 할 권리 (민법 제 822 조 )

○ 영업 허가권
아이가 직업을 영위에있어서 부모가 직업을 허가 할 권리 ( 민법 제 823 조 )

○ 신분상의 행위의 대리권
15 세 미만의 아이의 씨의 변경 상속의 승인 · 포기 · 20 세 미만의 결혼 · 입양 등 신분 법상 행위의 대리 · 동의 할 수있는 권리 ( 민법 제 737 조 , 제 804 조 등)

※ 令和 4 년 4 월 1 일부터 예정되어있는 성인 연령의 인하에 따라 미성년자의 혼인에 대한 동의에 관한 규정 (737 조)은 삭제 될 예정입니다.

재산 관리권
이는 민법 제 824 조 에 의해 정해져있는 권리 아이가 소유하는 재산을 관리하고 자녀 대신 법률 행위있는 권리입니다. 어린이의 통장이나 예금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이미지하기 쉬운 것이 아닐까요. 또한 아이가 친권자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뭔가를 매매하는 등했을 경우 원칙적으로 친권자는 그 행위를 취소하거나 추인 할 수 있습니다.

○ 친권과 양육권의 차이
"신상 감호 권 '은' 자녀 양육 '라고도, 어린이 근처에 있고, 자식 뒷바라지와 교육을하는 부모의 권리 · 의무 입니다. 이 권리 · 의무는 원칙적으로 친권자가 행사하고 부담하게됩니다.

법원은 예외적으로 " 부모님이 이혼했다고해도 미성년자의 건전한 인격 형성을 위해 부모의 협력이 충분히 가능하면 자녀 양육과 친권과를 부모 분 속시키는 것도 그것 로 적절한 해결 방법 일 수있다 "(도쿄 고등 재판소 결정 1993 년 9 월 6 일)으로 친권과 양육권 순간 속을 인정받을 여지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이 존재하면, 법원의 판단으로 친권과 양육권 순간 속이 인정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친권과 양육권 순간 속이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부부의 합의로 친권자와 양육권들을 분 속시키는 것은 금지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부부가 이혼 후에도 협력하여 아이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면 이러한 대안도 고려 해봐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친권과 양육권 순간 속을 고려할 때,
● 정말 실익이 있는지
● 아이에게 혼란과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 하나
● 안이 한 타협이 아닌가?
● 분쟁의 지연 아닌가?

등을 생각해야합니다. 만약 친권과 양육권이 순간 속 된 경우는 친권자는 재산 관리권을 행사하고 자녀 양육는 아이의 일상의 자녀 양육을 할 수 있습니다.
※ 이혼시 친권자를 결정하는 방법
친권자를 결정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갑자기 재판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 아래의 그림과 같은 흐름으로 친권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 "양육권을 결정 흐름"
친권자로 판단되는 점에 대해서는 이쪽으로부터 양육권 싸움을 유리하게 진행 방법은 여기에서 자녀의 양육권 획득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 [Q & A]는 여기에서 참조하십시오.

※ 원칙은 부부간의 협의 (협의)에서 결정
친권자의 동의도 먼저 부부간의 대화에서 시작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부부가 협의에 이혼을하는 경우 미성년 자녀가있을 때, 그 한편을 친권자로 정하여야한다고되어 있습니다 (민법 819 조 1 항). 이에 따라 이혼 신고는 아이의 친권자를 지정하는 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적법 76 조 1 호). 이러한 이유로 관공서에서는 이혼 신고 미성년자의 친권자가 정해져 있지 않다고 수리받을 수 없습니다 .

부모가 이혼을하는 이상 자식에 미치는 영향은 피할 수 없습니다. 자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친권자를 일시적 감정으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을 생각에 두를 친권자로 정하는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점에 대해 법원이 "자녀에게 바람직한 논의가되기 위해서는" 라는 비디오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재판이나 중재는 친권자로서 자격의 판단 요소의 하나로서 부모의 갈등과 부모와 자식의 문제를 준별되어 있는가하는 점도 평가되기 때문에 구금 관련된 이혼에 직면 한 경우 이러한 자료 도 참고로 해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냉정한 대응 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 이야기가 정리되지 않으면 중재 친권자를 결정
친권자에 대한 부부간의 합의가 성립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가정 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을해야합니다. 이 조정하는 절차는 어디 까지나 대화로 해결이 지향되는 점에서 협의 이혼과 공통점이 있습니다 만, 조정 위원이 제삼자로 부부 사이에 서서 이혼을위한 협의를 중재 할 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조정은 조정 위원 2 명과 판사 1 명이 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조정을 담당하고 있으며, 조정 위원과 심사 위원의 객관적인 의견을들을 수 있기 때문에 단 둘이 논의보다 냉정하고 합리적으로 논의 할 수 있습니다.

※ "중재 신청에 필요한 서류"
● 부부 관계 조정 조정 신청서
● 신청인의 인감
● 신청인의 호적 등본
● 상대방의 호적 등본

조정 신청 장소는 상대방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가정 법원입니다. 구체적인 비용 등은 " 이혼 조정 비용과 변호사에게 의뢰했을 때의 장점 정리 "를 참조하십시오.

DIVORCE    LAW OFFICE
양육권소송 이혼전문변호사
lawcenter.nbop.net

이혼 전에 부모 상담은 NG? 결정 전에 해 말라!
이혼을 결정했다 것은 아니다. 지금은 헤매고있는 ​​... 그럴 때 부모와 상담하는 등 일하지 말라 NG 행동,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혼을 헤매는 사람도 앞으로 이혼을 생각할 수있는 사람도 후회하지 않도록 체험 해보세요!

이혼전문변호사 - 이혼 상담 오카노 아츠코입니다! 누구든지, 설마 자신이 이혼을 생각 사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나날을 보내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그 날이 찾아옵니다. 파트너 설마 바람 설마 빚 설마 DV--. 설마 외도를 한 것은 자신이라는 것도 있을지도 모르 네요. 인생에는 다양한 것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지만, 아직 이혼은 결정하지 않는다. 어떻게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헤매고있다. 그럴 때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이혼 전 NG 행동 1 : 부모 상담
부모에게 말한다? 그것은 안됩니다. 부모에게 털어 놓는 모든 것이 끝나고 때문인지, 혹은 이혼을 결정하고 어느 정도 이혼 협의가 진행되고부터입니다.

왜 그럴까요? 부부 문제에 빠른시기에 부모가 개입하면 복구의 여지가 없어져 버리기 때문 입니다. 부모는 자신의 아들과 딸이 귀엽 때문에, 자신의 자녀가 아닌이 부부 문제라고해도 물론 자신의 아들과 딸의 편에 붙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아들이 외도를했다고해도, 며느리가 이르지 않기 때문에 아들이 외도하는 것도 어쩔 수없는 것이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러자 신부의 부모도 가만히있을 수 없습니다. “부부의 문제라고 생각 참견하는 것을 참고 있었지만, 감히 말할 수있다 것이구나. 나쁜 것은 너희의 아들이에요?“라고 부부의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에 양가의 분쟁에 바뀌어 버립니다.

이렇게 이야기는 점점 꼬여 복구의 길은 막혀 이혼 이외 없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아직 이혼을 결정하지 않은 단계에서는 부모에게 말하는 것은 삼가합시다.

○ 이혼 전 NG 행동 2 : 파트너 앞에서 “이혼“을 입으로 말한다.
결혼하고 이혼을 생각해 본 적이없는 사람은 맛이 없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은 상대도 생각하고 있다고는하는데, “이혼 이니까 해줘“라고 입으로 버리는 것으로, 상대도 “그쪽이 그렇다면 이쪽도“이혼을 생각하게된다 수 있습니다.

싸움 할 때마다 “이제 이런 응 이혼 이니까“라고 입버릇처럼 말했던 아내가있었습니다. 그녀는 진심으로 이혼을 할 생각은 없는데 조금 짜증이 때 감정에 맡겨 “이혼“을 누설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남편 쪽은 아내의 입에서 “이혼“단어가 나올 때마다 가슴에 통증이 달릴 정도로 무겁게 받아들이고있었습니다.
| | 이혼전문변호사
제목
lawcenter.nbop.net
NEW LIFE
더욱 많은 이혼에 관련한 컨텐츠를 보고 싶으시다면 뉴라이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정폭력, 간통, 혼인취소, 이혼판례 등 이혼에 관련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
Continue reading
License information
Category
이혼전문변호사
lawcenter.nbop.net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이혼 전문분야 등록증서를 발급 받은 변호사를 말하며, 이 전문분야 발급증서는 변호사가 매년 처리하는 이혼사건의 수, 관련논문, 학위, 강의 및 연구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등록이 된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한 "명칭" 입니다. 이러한 심사를 받지 않고, "전문"이라는 명칭을 · · ·
Continue reading
변호사에게 의뢰 · 상담하는 장점
lawcenter.nbop.net
변호사에게 의뢰 · 상담하는 장점
의뢰자에게 가장 유리한 이혼 조건을 제안 ·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당사자끼리 이혼 협의를 진행하려 한다면 서로가 감정적으로 되어 버려, 냉정한 판단이 서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혼의 이야기를 할 때, 위자료 및 재산 분할, 양육권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이혼 조정을 신청하더라도 전문 지식이 없는 · · ·
Continue reading